본문 바로가기

스크랩

국민생활 밀접사업 60선 - 일자리 만들기



 2014년 국가 예산에서 가장 크게 역점을 두고 있는 것은 일자리 창출입니다. 그러나 각 기관마다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공언은 하고 있으나, 중요한 점은 간과하고 있습니다. 양질의 일자리가 만들어지겠느냐?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일자리가 2014년에 많이 만들어져서 놀고 있는 라이프들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일자리]'스펙초월 멘토스쿨' 운영


 스펙이 아닌 직무중심의 채용 문화 확산을 위해 열정과 잠재력 있는 청년(멘티)에게 산업디자인, 사이버 보안 전문 분야를 대표하는 멘토로부터 실무형 교육을 받게 취업으로 연계하는 사업이 추진된다.

 지원대상은 34 이하 청년으로 해당 전문분야를 대표하는 멘토로부터 6개월 동안 실무형 멘토링을 받게 되며역량개발 지원금(수도권 거주자 20만원, 비수도권 거주자 30만원)’ 지급된다. 수료 청년인재은행 DB 등록, 구인기업과 취업매칭을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청년취업아카데미 홈페이지(www.myjobacademy.kr)에서 스펙초월 멘토스쿨 지원서 작성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는 내년 서류심사 등을 거쳐 선발한다.


문의전화한국산업인력공단(02-3271-9363)



[일자리]-학습 병행시스템 도입

고교 3학년 또는 대학 3~4학년을 주요 대상으로 기업에서 취업자(견습생)신분으로 직업훈련과정을 이수토록 하고, 이를 통한 과정을 정규교과과정으로 인정하는 사업이 추진된다

지원대상은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조기에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주, 기업에 조기 취직해 일하면서 학위도 인정받고자 하는 고등학교, 전문대, 대학 최종학년 재학생·졸업생이다.

참여기업에 대해선 훈련프로그램 인증 현장훈련 프로그램 개발, 견습직원 훈련비용, 훈련인프라 확충 등이 지원되고, 참여학생은 현장 맞춤형 훈련 제공을 통한 취업을 도움 받게 된다.

인재를 채용하고 싶은 기업은 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www.HRD.go.kr) 또는 사업주 단체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 싶은 구직자는 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www.HRD.go.kr)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전화고용부 직업능력정책과(02-2110-7248), 산업인력공단 고객센터(1577-9997)



[일자리]해외취업 지원

청년에게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전문가 멘토링 지원 등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 확대 추진된다해외취업을 희망하는 34 이하 청년은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며, 해외취업연수생에게는 맞춤형 어학·직무역량 교육과정이 제공된다. 글로벌 전문가의 해외진출 상담(멘토링) 지원된다.(2013 2000→14 3100)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청년 등에게 취업·인턴·창업·봉사 서비스를 -스톱으로 제공하며, ·관이 참여하는 헬프 데스크를 서울에 설치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월드 홈페이지(www.worldjob.or.kr)에서 지원서 작성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전화산업인력공단 고객센터(1577-9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