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나다

160만명 가입치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살펴보기


치아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알아보기



치아보험은 보험금 지급을 둘러싸고 민원이 잇따르고 있는 만큼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 사유들을 꼼꼼히 챙겨야 할 필요가 있다. 기본적으로 약관을 한번은 읽어봐야 한다. 치아보험의 가입은 보험설계사를 통하기 보다는 은행이나 전화통화로 가입하기에 더욱더 본인의 책임이 크게 뒤따른다.






보험금의 지급사유는 사고 발생시 일어난다. 그러나 그 사고가 지급사유와 부합하는지는 절대로 읽지않는 약관에 명시한다는 것이 문제다 예를 들면 치아보험 초창기에 상해로 인한 사고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았다. 질병으로 진단을 요하는 경우만 지급이 가능했다.



치아보험의 약관에 의하면 치아보험은 과거 5년 동안 치아우식증(충치), 치주질환(잇몸질환) 등 질병을 진단받거나 치료받은 경우 해당 질병과 관련한 보험금을 주지 않는다.



특정치아부담보 특별약관에 가입하면 나머지 치아에 대해 과거 진료내역과 관계없이 보상 가능하다. 청약일 이후 5년이 지나는 동안 추가적인 진단 또는 치료사실이 없을 경우에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보장개시일 이전에 발치한 치아를 보장개시일 이후에 치료해도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 보장개시일부터 1년 이내에 치아우식증, 치주질환을 원인으로 영구치를 발거한 경우 보험금의 50%를 준다. 보장개시일 이후 영구치를 발치한 경우 보험기간 이후라도 약관에서 정하는 일정기간 내에 보철치료를 한 경우 보험금을 지급한다.



복합형태의 보철치료를 받은 경우 해당 치료 중 가장 높은 한 가지 항목의 치료비보험금만을 지급한다.

치아보험은 상품별로 보장내용이 달라 무턱대고 가입했다간 보험료만 날리고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어 특히 주의해야 한다.



임플란트·브릿지·틀니 등 보철치료를 보장하는지, 크라운치료, 아말감 등 충전치료, 스케일링 등을 했을 때 보험금을 주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보철치료를 한 경우 치아를 발치한 경우만 보상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보험사별로 치아보장의 범위와 지급사유가 달라지므로 비교 검색해서 최적의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치아 용어 설명>>

▶ 브릿지   상한치아의 주변치아를 이용해서 인공치아를 만들어 연결해주는 치료.

▶ 크라운  치아가 많이 깨졌거나 충치가 심한경우, 신경치료를 받은경우
              치아위에 씌우는 치료.(금니, 세라믹...등)
▶ 충전치료  충치정도에 따라 간단히 떼우는 것.

▶ 아말감   그 쇠 색깔로 떼우는 것.

▶ 레진 치아 색으로 하는것.